top of page

​강좌 소개

​일산 제니스음악학원은 피아노, 바이올린, 플루트 및 성악을 전문으로 하는 탄현동음악학원입니다. 아이들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취미 및 입시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아노.png
<<피아노 Piano>>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악기다. 서양 악기의 대표적인 악기이며, 한국에서도 보편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악기다. 큰 공명 상자 속에 85개 이상의 금속 현을 치고, 이와 연결된 건반을 눌러서 현을 때리게 하는 장치로 소리를 내는 건반악기. 음역이 넓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18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크리스토포리가 고안하여 독일에서 완성하였다.

<<바이올린 Violin>>
 

유럽의 대표적인 찰현악기. 바이올린 족 현악기 중 가장 높은 음을 내며, 음역대가 넓고, 빠른 속주부터 서정적 멜로디까지 다양한 연주가 가능하다. 악기 중에서 순위권으로 인지도가 높고, 연주할 때 자세가 우아하고 절도 있어 보이기에 인기가 많다. 특히 어깨 위에 걸칠 정도로 작은 악기에서 넓은 음역대와 다양한 테크닉 기술들을 보일 수 있다는 점, 소리의 울림과 지속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 오케스트라에서 주요 선율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 휴대나 보관이 편리하다는 점에서 바이올린은 악기 제조의 위대한 승리라고 불린다.

플루트.jpg
<<플루트 Flute>>
 

서양 음악의 대표적인 관악기. '플룻', '플릇', '후류트'(나이드신 선생님들 한정)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나, 표준 표기는 '플루트'이다. 현대에 제작되는 플루트는 대부분이 금속제임에도 목관악기로 분류된다. 이는 본래 금관악기와 목관악기의 구분이 재질이 아닌 소리를 내는 원리에 따른 것이기 때문. 각각의 키에 음이 정해져 있는 방식을 목관악기, 피스톤이나 로터리 혹은 슬라이드 구조를 가지고 배음 체계를 이용하는 방식을 금관악기로 분류한다.

<<성악 Vocal Music>>

성악은 악기에 의한 음악인 기악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목소리를 사용하는 음악이라는 뜻이다. 목소리만으로 음악이 구성되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악기의 반주를 수반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성악의 가장 큰 특징은 가사로서의 말을 필요로 하는 점에 있다. 이 점에서 성악은 어느 시대에서도 문학과 극히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였으며, 특히 고대나 중세에는 시와 음악은 거의 일체였다고 생각된다. 그러한 문예 장르와의 연관에서 서정시적 ·서사시적 ·극적인 성악의 종류가 생겨나고, 거기서 다시 성악의 여러 가지 장르가 생겨났다. 예를 들면, 가곡 등이 서사시나 서정시와의 관계에서 생겨난다고 한다면, 오페라나 오라토리오 등은 극적인 장르라고 할 수 있다.

© 2023 Wix.com으로 제작된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제니스음악학원에 귀속됩니다.

www.zenithmusic.info

bottom of page